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보도자료



보도자료(자매도시 일본 히로시마에서 대규모 투자설명회 개최)

2016-07-11 00:00:00

작성자

홍보전략팀

조회

2415

분류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상의와 공동으로 일본시장 공략에 나서
- 자매도시 日히로시마에서 대규모 투자설명회 개최 -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도건우)은 8일 일본 히로시마(広島)에서 2016 한일 경제교류지원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투자환경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히로시마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공동으로 주최한 금번 행사는 히로시마 지역 내 기업 관계자 300여명과 마츠이 카즈미(松井 一實) 히로시마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대구의 우수한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도건우 청장, 대구상공회의소 최우각, 이재경 부회장 등 상공인, 대구시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사절단은 대구지역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투자설명회 직후 일부기업은 다음 달에 대구를 방문하여 현장실사를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는 등 참가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 도건우 청장은 “2017년 자매도시 결연 20주년을 앞두고 있는 대구시와 히로시마시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그동안 문화, 관광, 인적교류 중심의 활동에서 경제 분야로 교류를 확대하는 본격적인 시발점이 되었다.” 면서 “향후 양 도시간의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 사례들을 하나하나 만들어가겠다.” 고 밝혔다.
 

❍ 한편 행사에 앞서 도건우 청장과 대구상공회의소 회장단 일행은 히로시마 시청을 방문하여 마츠이 시장과 환담의 시간을 갖고, 대구와 히로시마가 상호 비즈니스 교류를 확대하여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경제교류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양도시의 강한 의지를 다졌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유치홍보과 / 백종성
  • 연락처 053-550-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