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16 - Newsletter -DGFEZ, USD 120만불 투자유치 MOU 체결

2021-03-29 00:00:00

작성자

관리자

조회

162

분류

파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DGFEZ)311() 10시에 시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수성의료지구 지식기반용지 내 AI 기반 AR/VR 교육 컨텐츠 개발 R&D 센터 설립 등에 대한 투자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
 
○ ㈜디지엔터테인먼트와 요시랜드는 외국인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수성의료지구 지식기반산업용지에 비대면 교육 컨텐츠 관련 응용 소프웨어 개발을 위한 전용 연구소를 올해 안에 착공하고, 2022년에 준공해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번 투자유치는 DGFEZ가 종전의 방식이 아닌,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투자유치 방식을 추진하여 얻게 된 성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 사실상 해외 대면 투자유치 활동이 불가능해지자 지난 해 123일 지역 최초로 AR/VR 기술을 활용한 DGFEZ 글로벌 컨퍼런스 IR 피칭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였으며, 이후 수성의료지구 내 AR/VR 관련 첫 외국인투자기업 유치에 성공하였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투자유치와 관련해 포스트 코르나 시대에 적용하기 위해 유관기관 등과 협업하여 비대면 IR 활동 등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한 결과, 올해 첫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곧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하는 기업이 지역의 유망 기업들과도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홍보과 / 정인희
  • 연락처 053-550-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