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23_ Newsletter - DGFEZ,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이모저모

2022-12-22 15:50:56

작성자

관리자2

조회

214

분류

파일

DGFEZ,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이모저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은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028()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역량강화 세미나 및 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및 운영기관 담당자 등 30여명이 모여 입주기업의 ESG 기반 혁신역량강화를 위한 R&D 및 경영기획방안에 대한 특강을 들은 후, 입주기업간 기술동향 습득과 소통·융합을 위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111()에는 산···15개 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를 개최했다.
혁신성장의 밑거름인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는 2019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 가운에 최초로 출범된 혁신생태계협의회로 대구경북경자청, 경상북도, 경산시, 6개 연구기관, 3개 대학교, 경산상공회의소, ()경산지식산업지구CEO협회, 경산지식산업개발 등 15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며, 이날 행사는 경산지구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기관별 협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마련되었다.
 
122()에는 산관이 함께 참여하는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최기문 영천시장, 이연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학장 등 산8개 기관단체 40여명이 참석하여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협의회는 대경경자청, 영천시, 3개 연구기관(경북TP,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영천상공회의소, 입주기업 협의회 8개 기관·단체들이 상호 소통·공유·융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고 동반 성장하고자 작년에 구성된 협의체이다.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역량강화 세미나 및 교류회 현수막 앞에서 사람들이 주먹을 드는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산학연관이 함께 만드는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한마당 현수막 아래 사람들이 테이블 앞에 앉아 발표를 하고 있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대구)기업지원 1과 김재명
  • 연락처 053-550-1712
  • 담당부서 (경북)기업지원 2과 손주희
  • 연락처 053-550-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