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24_ Newsletter - 일본 투자유치 유관기관 DGFEZ 방문

2023-04-13 00:00:00

작성자

관리자2

조회

177

분류

파일

일본 투자유치 유관기관 DGFEZ 방문


DGFEZ29~10일 양일간 일본무역진흥기구 서울(JETRO SEOUL), 일본자치제국제화협회 서울사무소(CLAIR SEOUL), 삼일회계법인, 한영회계법인 등 일본 투자유치 유관기관들을 DGFEZ 사업지역에 초청하였다.

이번 행사는 해외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일본인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DGFEZ의 외국인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직접 사업지구를 안내하면서 DGFEZ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투자유치 관련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날 대구 소재 영진전문대학교 마이스터대학원을 방문하여 대학과 기업간의 인재양성 관련 협력 현황을 청취한 후, DGFEZ 투자지구인 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정밀기계부품 가공기업으로 글로벌 수출비중이 높은 대성하이텍을 방문하여, 기업 현황 및 DGFEZ 투자환경 등에 대해 입주 기업측에 직접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은 경산지식산업지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를 방문하여 외국인투자기업이 입주 가능한 부지를 시찰하고, 포항지식산업센터·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등 기업지원 시설을 견학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22일에는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 신임 총영사인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최삼룡 청장을 예방하여, 문화, 경제교류 활성화 등 협력관계 확대에 대해 의견을 같이하였다.

또한, DGFEZ는 지난 3월에는 서일본 최대규모의 국제 의약품 및 의약품 원료 전시회인 인터펙스 위크 오사카(INTERPHEX Week OSAKA, 2023.3.8.~3.11))에 참가하여 작년 연말 조성공사를 마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의 투자환경을 중점적으로 홍보하였다.

일본 투자유치 유관기관 DGFEZ 방문 단체사진일본 투자유치 유관기관 DGFEZ 방문 설명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대구)기업지원 1과 김재명
  • 연락처 053-550-1712
  • 담당부서 (경북)기업지원 2과 손주희
  • 연락처 053-550-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