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18 - Newsletter -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9-24 00:00:00

작성자

관리자

조회

490

분류

파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31일 경북 영천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8개 기관·단체장이 모여 영천 첨단부품 소재산업 지구 혁신생태계 협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혁신생태계 협의회(이하 혁신협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배경은 지난해 7,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경제자유구역 2.0을 발표하면서 경제자유구역을 기존의 개발과 외투 유치에서 혁신생태계 조성으로 전환해 지역경제 활성화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지난 325일 대경경자청은 영천지구 혁신생태계 협의회(이하 혁신협의회’) 구성을 위해 산···관 혁신생태계 조성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어 지난 714일에는 산···관 혁신생태계 CEO 포럼을 개최해 영천지구 혁신협의회 구성의 필수요건인 영천 첨단부품소재산업 지구 62개 기업의 대표로 영진의 서승구 대표이사를 선정한 바가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8개 기관·단체장은 최삼룡 대경경자청장, 최기문 영천시장, 정서진 영천상공회의소 회장, 서승구 영천 첨단부품소재산업 지구 기업 대표,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이연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학장, 추교훈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장, 송종호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 등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먼저,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관한 사항, 지역인재 채용 지원에 관한 사항, 산업체 현장 체험·실습 및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이다.

이어 산··연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관한 사항,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활용에 관한 사항 등 산···관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생태계 협의회를 구축함으로써 산···관 상호 네트워크가 원활히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은 입주기업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협력방안을 마련하며, 대학은 지구 내 기업과 구인·구직 매칭, 현장실습 교육지원을 한다.

이어 연구기관은 연구시설, 장비 및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하며, 행정기관은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정책발굴 등 기관별 협력을 확고히 하도록 했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대구)기업지원 1과 김재명
  • 연락처 053-550-1712
  • 담당부서 (경북)기업지원 2과 손주희
  • 연락처 053-550-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