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11 - Newsletter 영천, 경자구역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2020-01-28 15:17:23

작성자

홍보전략과

조회

692

분류

파일

영천, 경자구역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인선 청장)은 10.29.(화)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 입주한 외국인투자기업(5개사) 대표를 초청하여, 입주기업 발전과 경자구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외투업체 대표 및 이인선 청장과 장상길 영천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애로사항 및 불합리한 제도개선 건의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현재, 영천의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외투기업은 9개社로 매출규모가 총 1,776억원 776여명이 종사하고 있고, 각 업체별로 선진기술을 접목하여 관련 산업의 전후방 연관효과 도모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자청에서는 ’18년 3월 조직개편 단행 후 투자유치와 입주기업 지원을 병행하여 추진중에 있으며, 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스마트팩토리 설명회 및 간담회를 ㈜금창에서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중국 상해 자동차부품 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 52시간제 근무제 시행, 지구내 복지시설 부족, 지구 접근성 문제, 인센티브 부족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경자청에서는 건의․애로사항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해서는 단기와 중장기 과제로 구분하여, 관계기관 협조 및 건의를 통하여 적극 대응하기로 하였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우리나라의 법, 규범,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외투기업은 유치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가 중요하므로, 애로사항 해결 등 외투기업 후속지원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대구)기업지원 1과 김재명
  • 연락처 053-550-1712
  • 담당부서 (경북)기업지원 2과 손주희
  • 연락처 053-550-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