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뉴스레터



 Vol.18 - Newsletter - 애플, 포항에 앱개발 아카데미, R&D지원센터 650억원 투자

2021-10-05 00:00:00

작성자

관리자2

조회

485

분류

파일



애플·경북도·포항시·포스텍은 27'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 '개발자 아카데미' 설립·운영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애플은 포스텍 캠퍼스 내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공정과 친환경 제조기술을 지원하는 '제조업 RD 지원센터''개발자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3년간 각각 400억원과 250억원을 투자해 포스텍과 함께 운영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전세계 iOS 앱 생태계에서 기업가, 개발자,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이 앱을 개발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2013년 브라질에 처음 개설했고, 지금까지 전세계에 12개가 넘는 아카데미를 열었다. 2021년 이후 신규 아카데미는 하나는 한국에, 다른 하나는 미국 최초로 미시간 디트로이트에 문을 열 예정이다.

한국 아카데미는 19세 이상 한국 거주자라면 학력이나 코딩 경력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학생은 9개월 과정으로 진행하는 애플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연간 200명씩을 선발할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내년 봄학기 개소를 앞두고 수개월 내 이뤄질 예정이다. 애플 iOS 생태계는 한국에서 20만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전국의 제조 중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스마트 기술과 친환경 기술에 대한 최첨단 트레이닝을 지원한다. 애플이 전 세계에서 최초로 한국에 도입하는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 중심 중소기업에게 애플의 전문가와 장비들을 직접 연결시켜 중소기업이 자사의 기술과 공정,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구 애플코리아 제너럴 매니저는 "애플은 한국에서 함께 해온 오랜 역사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고, 미래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게 될 의미 있는 투자를 확장하게 됐다""한국 개발자와 기업가, 학생들에게 핵심적인 기술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국가적인 경제적 기회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애플의 투자는 경상북도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경제적 기회를 발굴하게 될 것이며, 앞으로의 협업을 통해 이 지역에 새로운 산업을 키우고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기대한다"고 전했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대구)기업지원 1과 김재명
  • 연락처 053-550-1712
  • 담당부서 (경북)기업지원 2과 손주희
  • 연락처 053-550-1966